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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로부터 동일한 하자가 계속 반복된다면, 제조사 신뢰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요?

작성자 이현석 | 작성일시 2021-12-18 23:27 | 조회 206

수고가 많으십니다.

 

현재 TR900-GS 모델을 약 6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상기 제품을 사용하면서 작년부터 전원 작동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증상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번 째, 작동스위치를 눌러도 전원이 켜지질 않습니다.

두번 째, 사용 중에 작동스위치를 눌러도 비주기적으로 전원이 꺼지질 않습니다.

 

제조사 매뉴얼대로 점검하여도 개선은 없었습니다.

신기한 것은 후드 위에 있는 장을 열어서 전원코드를 뽑고 다시 꽂으면 일시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잠시이고, 얼마 지나면 동일한 문제가 재발합니다.

 

동 제품과 같은 제품의 전원문제는 대부분 콘덴서에서 발생한다는 제보가 있어서,

동제품의 동일한 성능을 가진 콘덴서로 신환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증상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이러한 증상이 심해져서, 결로문제가 아닌지도 의심해서 점검해보았지만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TR900-GS 모델은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 전체에 납품된 제품이라서, 혹시나 다른 주민들에게도 물어보았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대다수가 저와 동일한 증상을 호소하였습니다.

 

아무리 주기적으로 그릴팬 청소하고 관리하여도, 제품 자체의 하자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회사라면 제품하자에 대한 충분한 조사와 사후조치가 이루어졌을텐데,

(주)은하에서는 이러한 노력이 보이질 않아 매우 안타깝습니다.

 

만약 주변에 누군가 (주)은하의 제품을 납품 계약한다고 한다면,

현재 동 회사가 가진 문제점과 신뢰성에 대해 한번 제고할 것을 부탁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요청드릴 것은 제가 앞서 설명한 하자증상에 대한 조치방법과 원인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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